Group 44 Dart – 미국 로드 레이싱 서사시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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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년대 중반까지 미국의 로드 레이싱은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40년대 후반 Watkins Glen과 Elkhart Lake에서 미국 풍경을 가로질러 트랙으로 퍼졌습니다. 플로리다의 Sebring Speedway와 같은 일부 트랙은 제2차 세계 대전 중 미군 비행사를 위한 개조된 육군 항공 훈련장에 불과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리버사이드 레이스웨이(Riverside Raceway)와 같은 다른 트랙은 본질적으로 유럽인 모터스포츠 형태에 대한 미국의 새로운 약속을 반영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이 새로운 사랑을 받아들이는 데 조금 덜 열심이었습니다. 1950년대 중반은 특히 매년 6월 프랑스 르망(Le Mans)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의 대회인 로드 레이싱에 있어 비극적인 시기였습니다. 이러한 비극적인 사건으로 인해 미국 자동차 산업은 1957년에 경주를 금지하게 되었으며, 이는 공식적으로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공장 경주가 있을 수 없음을 의미했습니다. 제조업체는 회사가 자사의 도로용 자동차 라인업을 위해 개발 중인 새로운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테스트하려면 경주, 특히 도로 경주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제품을 더 개발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얻기 위해 레이서의 손에 제품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정부 스타일의 “블랙 옵스” 방식으로 “테이블 아래에서” 작업했습니다.

경주 금지령을 견디지 못한 것은 미국의 젊은이들뿐이었다. 1960년대 초, 젊은 미국인들은 대중 문화와 그 시대의 기술 발전에 매료되었습니다. 1964년, Ford Motor Company는 완전히 새로운 Mustang의 도입으로 자동차 업계에서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큰 쿠데타를 일으켰습니다. Mustang은 당시 미국 기준으로 볼 때 작았고 Ford의 유서 깊은 새로운 소형 블록 V-8을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예비 레이서들은 1962년부터 세계의 도로 코스를 스토킹한 Carroll Shelby와 그의 페라리 먹는 페라리 코브라 덕분에 자체 간접 성능 부품 개발 프로그램이 준비된 새 차에 재빨리 눈을 돌렸습니다. SCCA의 도움과 북미에서 경주할 트랙 수가 증가함에 따라 Mustang은 트랙에서 빠르게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로 인해 다른 미국 제조업체들은 도로 ​​경주에서 Ford의 우위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게 되었고, SCCA는 그러한 총격전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할 의지가 너무 없었습니다.

1966년 시즌을 위해 SCCA는 “Trans Am”이라는 새 시리즈를 허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시리즈에는 북미 대중이 사용할 수 있었던 생산형 기계가 포함됩니다. 규칙은 하나의 이벤트 프레임워크 내에서 두 클래스의 경쟁을 허용했습니다. 첫 번째 클래스는 2리터 또는 O2L 이상의 엔진 용량을 가진 생산 차량이었습니다. 두 번째 등급은 엔진 배기량이 2리터(U2L) 미만인 양산차용입니다. 유럽의 후작이 U2L 클래스를 지배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미국 제조업체와 레이서는 소형 쿠페 라인업에 대형 V-8 엔진을 사용할 수 있는 O2L 클래스를 목표로 했습니다. Mustang은 팀과 자동차 측면에서 우위를 점했지만 Ford 조랑말 자동차와 다른 경로를 선택하기로 결정한 열광적인 팀과 함께 소수 이상의 경쟁자가 있었습니다. Ford의 Total Performance 프로그램에서 제시한 경로에서 벗어난 팀 중 하나는 Group 44 Racing이었습니다.

Group 44 Racing은 1960년대 초 중부 대서양 지역에서 경주를 시작하여 미국 도로 경주 현장에 진출한 젊은 레이서 Bob Tullius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1966년 시즌을 위해 Tullius와 Group 44 파트너인 Dick Gilmartin은 첫 Trans Am 시즌에 새로운 Dodge Dart를 운영하기로 동의했습니다. Bob은 항상 매우 높은 기준으로 명성을 얻었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수년에 걸쳐 Group 44의 성공을 보여주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높은 기준은 때때로 그를 따르기가 약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Dick Gilmartin은 Group 44에 대한 Quaker State Motor Oil 후원을 확보했지만 Group 44에서 계속 증가하는 기준에 희생되었습니다. 그러나 Quaker State의 자금은 Group 44 Racing에 남아 있었고 American Racing White Dodge Dart가 트랙을 차지했습니다. 1966년 3월 25일 플로리다주 세브링에서 처음. Gilmartin이 팀을 떠난 후 Bob은 젊은 Tony Adamowicz를 4시간짜리 Sebring Trans Am 레이스의 공동 드라이버로 초대했습니다.

Tony Adamowicz는 Volvo PV-544를 운전하여 Northeastern Sports Car Club of America에서 우승하여 악명을 얻었습니다. Bob은 Tony의 스웨덴 헤비메탈 썰매 조종 업적을 인정하고 Tony에게 1966 Sebring 이벤트에서 함께 타기를 요청했습니다. 결과는 인상적이었습니다. Tony와 Bob은 미래의 F1 세계 챔피언인 Jochen Rindt가 이끄는 U2L Alfa Romeo에 이어 전체 2위를 차지했습니다. Group 44 Dart는 O2L 클래스에서 우승했으며 앞으로 몇 년 동안 펼쳐질 여러 왕조의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35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내는 273입방인치 엔진이 장착된 작은 흰색 Dart는 1966년 Trans Am 시즌 동안 계속해서 팀과 경주 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Tullius와 Adamowicz의 드라이빙 듀오는 계속해서 Trans Am 대회를 지배했습니다. 12시간짜리 말보로에서 1위, 그린 밸리에서 6위, 리버사이드에서 2위. 이러한 결과로 Group 44 Dart는 1966년 시즌 챔피언십에서 상위 5위에 올랐습니다.

1967년은 Bob이 다트를 몰고 플로리다주 데이토나에서 열린 시즌 첫 레이스에서 우승하면서 멋지게 출발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작은 흰색 Mopar의 성공은 강력한 제조업체 지원을 받은 팀이 시리즈로 이동함에 따라 이벤트 이후 제한되었습니다. Bud Moore Racing은 새로운 Cougar XR7 Mercury로 현장에 등장했고 곧 펜실베니아에서 매우 유명한 팀 매니저가 1967년 완전히 새로운 Chevrolet Camaro로 나타났습니다. 이 두 팀의 데뷔는 1972년까지 지속된 공장식 머슬카 총격전의 시작을 알렸고, 결국 가장 거친 자동차를 만드는 브랜드로 알려진 AMC가 두 개의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위대한 1966년 그룹 44 다트 시즌의 캐스트에 관해서는; Bob Tullius는 그의 Group 44 Racing 프로젝트를 거의 20년 동안 계속하여 일부 대륙에서 가장 유명한 경마장에서 북미에서 가장 권위 있는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Tullius가 British Leyland에 합류하여 Triumph 및 Jaguar와 같은 브랜드에 뛰어난 결과를 제공했다는 것입니다.

Tony Adamowicz는 1967년 말 Group 44를 떠나 1968년 Marv Davidson에 합류하여 Porsche 911로 U2L 왕관을 차지했습니다. 그 후 Tony는 Milestone Racing의 AAR Eagle Chevy에서 1969년 F5000 챔피언십에서 우승했습니다. 1970년, 이것은 역사상 가장 뛰어난 내구레이싱 팀 중 하나인 Ferrari의 NART(North American Racing Team)의 문을 열었습니다. Tony는 1980년대 후반까지 전문적인 수준의 스포츠카 레이싱을 계속했습니다. 1969년 같은 자동차와 운전자가 F5000 타이틀을 획득한 지 40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Tony는 Doug Magnon이 1969 Eagle F5000과 팀을 이루어 Eagle/Chevy를 빈티지 레이싱에서 2009 F5000 클래스 챔피언십으로 몰아넣은 후 여전히 레이싱을 하고 있습니다. Tony는 또한 온라인 빈티지 레이싱 의류 매장인 a2zracergea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Group 44 Racing과 팀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로드 레이싱에서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Bob Tullius, Tony Adamowicz, 팀 및 1966 Trans Am 캠페인을 함께 만든 Dodge Dart의 노력 없이; 북미의 도로 경주 풍경은 확실히 오늘날처럼 활기차지 않았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