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ula 1의 떠오르는 스타: Valtteri Bottas와의 인터뷰

  • Post category:포르쉐

Valtteri Bottas는 Formula 1의 떠오르는 스타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맞습니다. 2014년, 스포츠에서 그의 두 번째 시즌에 Finn은 경험 많은 팀 동료 Felipe Massa를 제치고 6개의 포디움을 차지했고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 4위를 했습니다.

Bottas의 획기적인 시즌은 Williams F1 팀의 부활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Constructors’ Championship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2003년 2위 이후 최고 성적이다.

그러나 2015년 캠페인은 Mercedes-powered FW37의 명백한 잠재력을 보여 주었고 Bottas는 예선 중 허리 부상을 입은 후 호주 그랑프리에서 출발할 수 없었고 그와 팀 동료 Massa는 레이스가 부족함을 발견했습니다. 무더위 속에 빠져드는 말레이시아.

저는 Finn에게 Formula 1에서의 그의 부상과 내년에 대한 그의 기대에 대해 독점적으로 이야기했습니다.

EH: 다섯 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처음으로 고카트를 운전했지만, 1년 전 여름에 아버지와 함께 고카트 경주를 발견했을 때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날과 내년에 첫 고카트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VB: 글쎄, 그날 나는 실제로 아버지와 함께 Lahti(핀란드의 도시)로 차를 몰고 가던 중 핀란드 카트 챔피언십(Finnish Karting Championship) 경주를 위한 표지판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확인하기 위해 거기에 갔고 우리 중 누구도 스포츠에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처음 보았을 때 정말 멋지다고 생각하고 가서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카트를 처음 타본 것은 약 1년 후였습니다. 저는 약 5~6세 때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장벽에 들어갔기 때문에 첫 번째 랩에서 첫 번째 턴에서 실제로 충돌했습니다. 실제로 작동 방식을 설명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해봐!”라고만 말했습니다. 나는 그날 내 실수로부터 배웠다.

뭐라고: 2008년에는 Formula Renault 2.0 Eurocup과 Formula Renault 2.0 Nordic Cup에서 우승했습니다. 이것은 엄청난 성과입니다. 당신은 그 해 당신의 노력에 대해 매우 자랑스러워했을 것입니다. 두 번의 챔피언십에서 경쟁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습니까?

VB: 중요하고도 힘든 한 해였습니다 [I had] 두 개의 서로 다른 챔피언십 사이의 많은 레이스. [But I needed] Formula 3로의 전환에 대한 지원을 받기 위해 하지만 전반적으로 최대한 마일리지를 모으는 것이 좋았고, 시즌이 정말 잘 갔고 두 챔피언십에서 모두 우승했습니다. 저도 그렇게 매니저(Mika Häkkinen, Didier Cotton, Toto Wolff)를 만나 작업을 시작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뭐라고: 작년에 익숙하지 않은 서킷에서 열린 오스트리아 그랑프리에서의 첫 F1 포디움을 포함하여 6개의 포디움으로 매우 인상적인 시즌을 보냈습니다. 첫 번째 시상대에서 몇 초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마지막 랩에서 머리를 스쳤던 느낌을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까?

VB: 오스트리아는 아주 특별한 순간이었고, 우리는 오랫동안 포디움을 쫓고 있었고 마지막 랩에서 결승선을 통과하기 전에 어떤 계획도 세우면 안되지만 나는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앞뒤에 공간이 많아서) 팀 전체가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정말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내가 돌아올 때 선을 넘고 시상대에 오르고 우리 팀을 만나면 얼마나 좋을까. 연단은 매우 특별했고 모든 사람들이 참석한 것을 보고 영원히 기억할 정말 멋진 날이었습니다.

뭐라고: 작년에 F1 베테랑 Felipe Massa가 Maldonado를 대신하여 Williams 팀에 합류했습니다. 스포츠에 대한 그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무엇을 배웠으며, 2학년 때 경험이 많은 동료를 이겼을 때 기분이 어땠나요?

VB: Felipe의 동료로서의 경험은 매우 좋았습니다. 분명히 그는 매우 경험이 풍부하고 다른 상황, 자동차 설정, 다른 조건, 트랙에 있었습니다. 그와 함께 일하는 것이 좋았지만 드라이버로서 내 목표는 내 파트너(누구든 간에)보다 빠르고 더 많은 점수를 얻는 것입니다.

뭐라고: 오랫동안 Williams 팀은 레이싱 “No Man’s Land”처럼 보였지만 2014년에는 팀의 운명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팀의 이러한 놀라운 턴어라운드의 주요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VB: 도착한 것 같아요 [Chief Technical Officer] Pat Symmonds는 2013년 중반에 팀에 합류한 이후로 매우 중요한 기여를 했습니다. 그는 공장에서 사람들을 재배포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팀에 데려왔습니다. 우리는 이제 올바른 위치에 올바른 사람들을 배치했으며 확실히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Mercedes-Benz 발전소로의 전환입니다.

뭐라고: 상대적으로 인구가 적은 국가를 위해 핀란드는 3명의 F1 세계 챔피언을 배출했습니다(곧 4명). 왜 당신의 모국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레이싱 및 랠리 드라이버가 있습니까?

VB: 우선 핀란드는 모터스포츠 국가이며 우리 문화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포뮬러 1과 랠리를 사랑할 뿐 아니라 우리나라에 훌륭한 드라이버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카트의 수준(어린 나이에)이 너무 높아서 설명도 가능하다. 핀란드식 사고방식은 스포츠에도 좋으며, 집중할 수 있고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지 않는 것은 F1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뭐라고: 어렸을 때 F1 레이싱에 대한 가장 오래된 기억은 무엇이며 레이싱을 가장 좋아하는 드라이버는 누구였습니까?

VB: 내가 기억하는 첫 번째 차는 파란색과 노란색의 Williams였습니다. 초기에 가장 좋아했던 것입니다. 경주로 눈에 띄는 한 경주는 Mika Häkkinen이 1997년 Jerez에서 처음으로 우승한 것입니다! 나는 이 경주를 아주 선명하게 기억한다.

뭐라고: 2014년 F1에서 가장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낸 후 2015년에 대해 어떻게 예상하십니까?

VB: 2015년에는 팀 간의 경쟁이 훨씬 더 치열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