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sun 240Z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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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sun 240z의 역사는 1970년 모델로 자동차 업계에 출시된 1969년에 시작됩니다. Datsun 240z는 많은 제조사들이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성능, 강력한 엔지니어링 및 매력적인 스타일링을 갖춘 스포츠카를 구현했기 때문에 새로운 개념이 아닙니다. 240z의 성공은 차가 저렴하고 안정적인 스포츠카라는 아이디어를 완성했다는 사실에 달려 있습니다. Datsun 240z의 설계 및 제작을 담당한 사람은 Yutaka Katayama였으며 이 전설적인 차량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1998년 자동차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Datsun 240z 엔진의 역사는 Datsun 1600 엔진의 파생물이라는 점에서 매우 흥미롭습니다. Datsun 1600 엔진은 실린더가 2개 적은 1960년대 Mercedes-Benz 6기통의 사본이었습니다. Datsun 1600 엔진에 2개의 추가 실린더를 추가하면 151 브레이크 마력의 240z 엔진이 됩니다. 146파운드-피트의 토크로 8초 안에 0-60까지 갈 수 있는 차량, 랙 및 피니언 스티어링 및 독립 서스펜션이 있으며 빠른 응답, 우수한 성능 및 핸들링을 갖춘 차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스크가 당신 앞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모든 것이 굉음을 내며 몇 초 만에 멈췄습니다. 출시 가격이 $3500로 당시 시장의 경쟁 제품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Datsun 240z는 1970년부터 1979년까지 10년 동안 C-Class 생산 범주를 지배하면서 미국 스포츠카 클럽(Sports Car Club of America)과 함께 강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John Morton은 1970년과 1971년에 Brook Enterprises를 위해 운전하면서 240z를 사용하여 SCCA C-Class 프로덕션 경주에서 첫 번째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1972년, 1973년, 그리고 1975년에도 밥 샤프는 240z로 우승했고 1974년에는 월트 모스가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1974년에는 엔진 크기가 2.6리터로 증가했고 자동차는 260z로 이름이 변경되어 수명 동안 117,000개 모델만 판매된 240z 시리즈가 종료되었습니다. 260z 엔진은 매년 미국의 배기 가스 규제가 증가함에 따라 139의 더 낮은 제동 마력을 보였습니다.

Datsun 260z는 이전 모델보다 실용성이 입증되었으며 생산 첫해이자 유일한 해에만 63,963대가 판매되어 Z 시리즈 사상 최대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