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ee & Jaguar (1999) – 독일 주부와 유대인 언론인의 사랑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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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 Färberböck이 Erica Fischer의 책 ‘Aimée & Jaguar’를 각색한 것은 개념적 영화 각색으로 보입니다. 즉, 원작의 일부 측면에서 상당한 변화가 있지만 이야기의 핵심은 거의 동일하게 유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화 감독은 두 레즈비언 여성의 관계 자체에 더 초점을 맞추었고 그러한 관계에 대한 그의 사적인 남성 환상을 더 많이 만족시켰습니다(특히 62분부터 65분까지 영화의 열정적이고 거의 포르노적인 장면 참조). 영화의!) 번역보다 Fischer의 책인 Lilly(Elisabeth Wust, alias Aimée)와 Felice Schragenheim(alias Jaguar)이라는 유대인 여성에 관한 책이 영화라는 매체에 들어왔습니다. 따라서 그는 책에서 많은 요소를 배제하고 영화에서 자신의 발명이 유대인 언론인의 운명의 비극적 인 차원을 줄이고 1997 년을 고백하는 독일여 주인공과 함께 영화의 부분적으로 문제가있는 감상적 결말을 만들기위한 것임을 발견했습니다. 방법. 전쟁 후 그녀의 두 번째 결혼에 관한 Fischer의 책에서 사실과 달리 Felice 이후 그녀에게 애인이 없는 다큐멘터리 스타일.

감독은 Fischer의 책에서 불일치를 보여주고 전체 연애에 대한 독일 주부의 일방적 인 견해의 균형을 잡을 기회를 놓친 일부 요소를 올바르게 배제했습니다.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당시의 증인인 Mrs. Elenai Predski-Kramer, Mrs. Esther Dischereit와 Mrs. Katharina Sperber는 다음과 같이 언급되었습니다. Lilly(Aimée)가 나치로부터 유대인 친구를 보호한 여주인공으로 환영받아야 합니까, 아니면 Gestapo와 함께 그녀의 연인을 간접적으로 다룰 수 있는 것에 대해 그녀가 더 비난받아야 할까요(아무도 누가 Felice의 1944년 9월 테레지엔슈타트 강제수용소를 방문한 후 간접적으로 그녀를 죽음으로 내몰았다. 분명히 릴리는 펠리체가 수용소에서 그녀에게 불충실한지 알고 싶었고 다른 사람들이 펠리체의 연인이 되는 것을 간접적으로 막고 싶었을 것입니다. (그녀의 따뜻한 옷을 가져오기 위한) 이번 방문은 지혜보다 나르시시즘의 표현과 여자 친구의 생명을 구하려는 의지의 표현이 아니었습니다. 특히 그러한 방문이 정기적으로 더 빠른 처형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우리는 또한 릴리가 유대교로 개종하고 전후 독일에서 그녀의 아들들을 유대인으로 ‘재교육’한 것이 그녀의 잘못과 나치 신념을 만회하려는 시도(심지어 유대인의 냄새를 맡을 수 있다는 믿음!). 전쟁 중 히틀러의 흉상과 함께 생활한 후, 그녀는 아파트에 메노라를 설치하고 소련 해방/점령군에 직면했을 때 노란색 다윗의 별을 착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니면 릴리의 전체 행동이 단순한 생존 욕구와 역사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관련 정치적 상황에 적응할 필요성의 표현이었습니까?

이른바 러브 스토리에서 가장 당혹스러운 상황 중 하나는 펠리체가 1944년 7월 28일 증여 증서에 서명하고 나머지 전 재산을 릴리에게 물려주었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사랑 때문이었을까, 배신이 두려워서였을까? 이미 1944년 8월 21일 – 하벨 강에서 함께 목욕하고 사진을 찍은 후 – 펠리체는 릴리의 아파트에서 게슈타포에게 체포되었습니다. 그녀의 삶은 1944년 12월 31일 Bergen-Belsen 강제 수용소에서 끝났다. 전쟁 상황이 더욱 절박해지고 유태인들이 모든 폭탄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면서 여전히 숨어있는 유태인에 대한 사냥이 더욱 광적인 시기에 유태인을 은닉했다는 이유로 릴리가 게슈타포에 의해 가혹한 처벌을 받지 않았다는 사실에 영화는 침묵합니다. . 독일에 떨어졌다. 또한 몇몇 목격자들은 펠리스가 체포된 후 릴리가 서명한 선물 증서에 따라 펠리스의 모든 소지품(가구, 순은, 보석, 모피)을 회수하러 갔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렇다면 탐욕이 간접 반역의 동기였습니까? 아니면 실제 동기가 의식적이고 무의식적인 많은 감정적 요소로 구성되어 있었습니까?

하지만 펠리체의 죽음으로 인해 개인의 이야기 전체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가능성이 없어졌기 때문에 이 사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가능성은 없다. 그렇다면 영화는 동성애가 나치에 대한 저항의 한 형태인 반면 남성 동성애만이 현실이라고 믿게 함으로써 적절한 비판과 관음주의적 욕구 충족, 그리고 아마도 좌파 이념을 방지하기 위한 ‘매력’으로 잘못 표현된 레즈비언 사건을 묘사합니까? 악명 높은 단락 175에 따라 처벌 대상? 한편, 감독이 릴리의 남편을 예고 ​​없이 집에 돌아와 침대에서 레즈비언 연인과 함께 있는 아내를 발견하는 독일 군인으로 변모시켜 원작의 텍스트를 바꾼다면 이 영화가 어떻게 레즈비언주의에 대한 방어 가능성으로 해석될 수 있을까? . , 그리고 분노에 차를 부수고 아내의 동성애에 대해 논평하고 이혼을 요구합니다. 이 영화의 감독은 Fischer의 책을 부분적으로 재구성하여 가족의 둥지에서 쫓겨난 후 정면에서 돌아와 분노한 가난하고 지친 독일 군인에 대한 동정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여기에서 레즈비언주의는 등에 꽂힌 칼처럼 독일의 군사적 이해관계에 대한 높은 배신으로 묘사됩니까? 유태인 레즈비언 펠리체는 잔인한 유혹과 신체 조작을 통해 독일 주부이자 4남 4녀의 어머니의 성적 지향 전환에 개입하는 건강한 독일 가정의 파괴자, 병든 요인으로 미묘하지만 명확하게 묘사됩니까? 감독은 영화에서 릴리의 레즈비언 키스에 대한 초기 혐오감을 강조하고 과장했다. 책의 장면은 아파트에 남겨진 펠리스에 대한 릴리의 분노를 담고 있는 반면, 영화의 장면은 릴리의 신경쇠약과 아파트에서 펠리스를 쫓아내는 장면을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가해자인 히틀러의 지지자들을 부분적으로는 ‘선한 사람들’로 동시에 보여줄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죽은 희생자들에 대한 정의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아름다운 비밀 이야기인가? Färberböcks 영화는 또한 홀로코스트 기간 동안 독일인에 대한 보다 인간적인 이미지를 만들려는 독일인의 필요성을 표현한 것 같습니다. 다시 말해,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모든 독일인이 괴물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그들은 민간인과 개방된 도시에 대한 대규모 테러 폭탄 테러를 당했습니다. 영화 초반 베를린의 밤하늘은 폭격으로 하룻밤 사이에 5000채의 아파트도 파괴할 수 있는 폭탄과 폭탄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이 안타까운 사실은 독일인들이 공격받은 국가와 국민, 재산을 향해 터진 불길이 여전히 양가적으로 믿고 있는 무고한 독일인 희생자들에게도 무자비하고 과장된 증오로 부메랑처럼 되돌아왔다는 진실을 배경으로 보아야 한다. 세계정복의 멋진 무기를 들고 적어도 라디오에서는 애국가 ‘무엇보다 독일’을 자랑스럽게 불렀다.

이 영화가 정말 실화냐? 아니면 상당히 자유주의적이고 양성애적인 무도덕과 서로의 연인과 결혼 상대를 훔치려는 의지가 있는 이상한 상황에서 살아남으려는 열정과 시도가 뒤섞인 운명을 엄청나게 거스르는 사랑의 사건일까요? 한편으로는 편협한 주부와 평화로운 시간에는 오래가지 못하는 매력적인 코스모폴리탄 소녀 사이에 일종의 영적 불화인가? 이러한 비호환성에 대한 가정에 대한 가장 좋은 증거는 춤과 함께 Lilly의 생일 파티 장면일 수 있습니다. Lilly는 그녀의 작은 파란색 부르주아 드레스를 입고 Felice는 테일 코트와 모자를 착용합니다. 전체 이야기가 짝사랑이나 열정을 가장한 가장한 사랑의 한 예인 것입니까? 그와 반대로 끔찍한 상황에 가로막힌 진정한 사랑, 맹목적으로 모든 이성을 무시하고 모든 위험에 직면한 사랑, 즉시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극도의 강렬함, 그러나 너무 지쳐 닿을 수 없는 매우 약한 사랑에 대한 영화인가? 가능한 해피엔딩? 위에서 언급한 모든 이유로 인해 이러한 많은 질문에 대해 명확하고 명확한 답을 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양면적인 러브 스토리의 영화 버전이 인간적 결함에도 불구하고 독일 주부 Elisabeth Wust의 인간 위대함과 영웅주의에 대한 기념물일 가능성을 허용합시다. 얼마 동안 그녀는 전쟁에서 살아남은 그녀의 친구 및 저항군과 함께 제시간에 탈출했다면 홀로코스트에서 죽지 않았을 유대인 언론인 Felice의 생명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불행히도 Felice는 그녀의 파괴적인 사랑에, 불만을 품고 경박하고 쁘띠 부르주아 기혼 여성에 대한 재규어 같은 사냥에 의해 다소 비극적으로 눈이 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