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폴로는 구멍이 없는 차다.

  • Post category:포르쉐

독일인들이 얼마나 효율적인지 항상 놀랍습니다. 일전에 Grand Designs를 보러 갔을 때, 나는 바이에른 공장에서 지어진 집 전체를 보았고, 영국으로 배송되어 3일 만에 모두 실수 없이 물론 최고 품질의 마감으로 지어졌습니다. 스포츠와 같은 이야기. 나는 Michael Schumacher가 F1 목장으로 다시 왈츠를 치고, Lewis Hamilton의 손을 흔들어 땀을 흘리지 않고 트랙에서 그를 파괴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독일차도 다르지 않고, 폭스바겐 폴로를 보면 그 완벽한 축소판을 볼 수 있다. 놀랍게도 이 차는 33년 동안 우리와 함께 했으며 오늘날에도 1975년의 첫 번째 모델만큼 인기가 있으며 단 6년 만에 전 세계적으로 500,000대 이상을 판매했습니다. 원래 Audi 50의 배지가 다시 붙은 Polo는 Audi와 함께 판매되었지만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했습니다. 당연히 Polo는 일란성 쌍둥이보다 많이 팔렸고 Audi는 50을 단종했습니다.

그 성공에 힘입어 페이스리프트된 Polo가 1979년에 출시되었으며, 베이비 폴로가 기존 Jetta 세단의 디자인과 일치하도록 미묘한 스타일 변경을 적용했습니다(범위 최고인 Derby 모델의 사각 헤드라이트 포함). . 이것이 1981년 Mk II Polo가 소개될 때까지 일시적인 조치가 되는 것이 VW의 의도였습니다.

40년 동안 911이 거의 똑같아 보였던 이후로 포르쉐는 종종 게으른 디자인 스튜디오라는 비판을 받았지만, 폭스바겐은 1981년에 타이틀을 거머쥐며 공정한 승리를 거뒀습니다. Mk II Polo는 기본적으로 이전 모델과 동일했지만, 스타일의 독창성이 부족한 점을 빌드 품질과 안정성에서 보완했습니다. 주요 라이벌인 Renault 5, Fiat Uno 및 Austin Metro는 큰 폐차장으로 떠난 지 오래지만 Mk II Polo는 여전히 영국 도로에서 많은 수입니다.

1994년까지 제작된 Mk II는 또한 Volkswagen이 새로운 기술, 특히 나중에 Corrado 및 Golf 엔진의 기초가 될 슈퍼차저 G 엔진을 도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Mk I과 마찬가지로 1990년에 2세대 Polo는 생산의 마지막 4년 동안 미묘한 페이스리프트를 거쳤습니다. 새로운 헤드라이트와 범퍼에도 불구하고 원래의 1975년 모델과 거의 동일한 유사성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주목할만한 기능 중 하나는 이동식 스테레오/카세트 장치의 도입으로 안전성이 향상되었고 구매자에게 큰 인기를 얻었으나 이제는 모든 카 오디오 장치에서 제외됩니다.

1994년에 Polo는 마침내 대대적인 페이스리프트를 받았습니다. 3도어 및 5도어 해치백 버전으로 제공되는 이 차는 SEAT Ibiza(VW도 SEAT 소유) 및 형 Polo Golf와 부분적으로 공유되는 새 섀시를 받았습니다. 8가지 다른 엔진을 사용할 수 있었으며 폴로 제품군에서 가장 큰 선택이었으며 보다 현대적인 스타일이 적용되었습니다. 밀레니엄으로 접어들면서 외부에서 보이지는 않았지만 구성 요소의 70%가 변경되어 필수 페이스리프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차는 확실히 경쟁자보다 더 훌륭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전통을 이어갔고 잘 팔렸습니다. 또한 Top Gear, Auto Express 및 Who?에서 Best ‘Supermini’를 포함하여 다수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90년대 말.

Mk IV Polo는 2002년에 출시되었으며 이전 모델의 유산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다시 SEAT Ibiza 및 Skoda Fabia와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Polo의 외관은 더 작은 Lupo의 새로운 디자인과 유사한 4개의 헤드라이트로 근본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1가지 이상의 다른 엔진 옵션을 사용할 수 있었으며, 각 옵션에는 보완할 트림 수준이 다릅니다. 초기 약속에도 불구하고 Mk IV는 이전 Polos만큼 잘 팔리지 않았으며 Top Gear에서 실시한 것과 같은 유명한 조사를 포함하여 많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즉, Mk IV는 2005년에 재설계되었으며 오늘날 도로에서 볼 수 있는 모델입니다. 다른 Volkswagen 모델, 특히 Passat의 디자인 스타일을 다시 한 번 공유하기 위해 자동차의 외부에 약간의 변경이 이루어졌으며 내부 구성 요소는 이전의 비판에 비추어 재설계되었습니다. 최신 모델인 Polo Bluemotion은 자동차의 무게, 전자 제품 및 엔진 배기가스를 줄여 더욱 환경 친화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최신 모델은 확실히 매우 스타일리시해 보이지만 신뢰성과 비용 대비 가치는 Polo의 특징입니다. 이 기계를 설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작지만 강하다”라는 독일 회사 자체의 문구를 차용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