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575M 마라넬로 스포츠카

Ferrari 575M Maranello – 이 클래식 스포츠카의 성능, 기술 데이터, 기능, 라이벌 비교, 역사, 중고 가격 자세히 살펴보기

고전에서 현대까지

자동차

페라리 575M

스포츠카 575M. 페라리는 2001년에 550 마라넬로를 단계적으로 폐지하고 1년 후 2도어 투어링 카인 575M 마라넬로로 교체했습니다. 문자 “M”은 이 모델이 수정되었다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Pininfarina의 바디 스타일링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기어박스와 차동장치가 뒷바퀴 사이에 위치하여 차량의 전방과 후방 사이에 이상적인 50:50 중량 배분이 이루어졌습니다.

4륜 천공 및 통풍 디스크 브레이크, 랙 및 동력 보조 스티어링, 가스로 채워진 완충 장치 및 안티 롤 바가 있는 독립적인 코일 오버 스프링 서스펜션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서스펜션은 기어 변경 중에 피치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어박스에 의해 제어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자동차 모서리에 위치한 독립적으로 제어되는 댐핑 시스템이 포함되었습니다.

스포츠 또는 컴포트 모드를 선택하면 일반적인 조건에 대한 최적의 지상고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550 Maranello 스포츠카에 대한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대시보드와 시트가 포함된 수정된 인테리어

  • 가장 눈에 띄는 헤드라이트

  • 냉각을 개선하고 퇴색을 방지하도록 평가된 패드가 있는 더 큰 디스크 브레이크

  • 스티어링 휠과 도어의 새로운 야채

  • 엔진 냉각을 개선하기 위해 수정된 공기 흡입구

  • 공기 역학의 추가 개선

생산은 2006년까지 계속되었으며, 그해 중반에 페라리 599 GTB 스포츠카로 교체되었습니다.

2005년, 페라리는 향상된 핸들링 특성을 제공하는 GTC 패키지를 개발했습니다.

옵션 패키지에는 성능을 향상시키는 서스펜션 시스템, 자유롭게 흐르는 배기 시스템, 19인치 휠, Formula 1 복합 ​​재료를 사용하는 새로운 16인치 프론트 및 14인치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가 포함됩니다.

페라리 575M 슈퍼아메리카

2005년 로스앤젤레스 모터쇼에서 출시된 이 모델은 575M 마라넬로의 컨버터블 버전으로 559대의 한정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여 출력이 533hp로 증가했으며 6단 수동 또는 F1 기어박스와 옵션인 GTC 핸들링 패키지가 제공되었습니다.

그러나 주요 기능은 필요하지 않은 경우 트렁크로 확장하기 위해 180도 회전할 수 있는 상단 지붕이었습니다.

지붕은 전기 변색 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5단계 틴팅을 통해 실내로 들어오는 빛의 양을 변경하여 어두운 곳에서 밝은 곳으로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엔진

575M Maronella 스포츠카는 5.75리터 알루미늄 V12 엔진(이름에 반영됨)으로 구동되며 실린더당 트윈 오버헤드 캠샤프트와 4개의 밸브가 있습니다.

압축비는 11.0:1이고 7250rpm에서 515hp, 5250rpm에서 434ft/lbs의 토크를 발생했습니다.

이것은 202mph의 최고 속도와 4.1초의 0-60mph 시간을 생성했습니다. 연료 소비는 도시에서 12mpg였습니다. 사용 건식 섬프 윤활 및 Bosch 연료 분사.

6단 수동 변속기 외에도 F1 스타일 기어 변속을 사용하는 반자동 장치의 옵션도 있었습니다.

이는 페라리 V12가 새로운 전자 유압식 기어 셀렉터를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는 사실상 1997년 페라리 355 F1 베를리네타에 사용된 패들 시프트 기어 변경의 업데이트된 버전이었습니다.

경쟁

2003년, 페라리는 575M 마라넬로의 레이싱 버전을 개발했는데, 이 레이싱 버전은 575-GTC 스포츠카로 지정되었으며, 문자 “C”가 경쟁을 의미하고 FIA GT 챔피언십을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스트로크가 증가함에 따라 엔진 용량이 6리터로 증가하여 현재 605hp를 개발했으며 최고 속도는 208mph, 0-60mph 시간은 3.5초입니다.

그러나 Prodrive에서 제작한 550-GTS와 비교할 때 완전히 낙후되어 2005년 시즌이 끝나면 은퇴했습니다.

경쟁

페라리 575M 마라넬로의 레이스는 550 마라넬로의 레이스와 거의 같았다. 575M Superamerica에 대한 경쟁은 Lamborghini Murcielago와 550과 마찬가지로 Mercedes SL65 AMG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러나 575-GTC의 경우 Lamborghini Murcielago, Mercedes SLR McLaren 및 RUF RT12로 구성되었습니다.

판매용 스포츠카

중고 시장에서 상태가 좋은 페라리 F575M 스포츠카는 최근 $85,000에 판매되었으며 유사한 5억 7,500만 Superamerica가 경매에서 $225,000에 판매되었으며 이번에는 상태가 매우 좋은 다른 스포츠카가 $350,000에 도달했습니다.

이것은 페라리의 또 다른 클래식 자동차였습니다.

이로써 내 페라리 575M 스포츠카 리뷰가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