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 페라리 360 모데나

  • Post category:포르쉐

페라리 360 모데나 – 이 클래식 스포츠카의 사양, 사양, 기능, 경쟁업체 비교, 역사, 중고차 가격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고전에서 현대까지:

기계

360 ​모데나 스포츠카는 1999년 페라리가 선보인 것으로, 회사 설립자가 태어난 도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됐다.

시작 가격이 US$140,000인 360은 성공적인 355 시리즈를 대체했으며 Modena Berlinetta 2인승 쿠페, Spider 컨버터블 및 Challenge 변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강철 섀시가 장착된 355와 달리 360은 40% 더 강력하지만 여전히 약 100kg 또는 25% 더 가벼운 약간 더 큰 새로운 스페이스 프레임 알루미늄 섀시를 사용했습니다.

Pininfarina가 스타일링의 손에 다시 들어오면서 355에서 단종되었다고 알려진 팝업 헤드라이트를 제거하는 등 더 부드러운 라인을 향한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360의 캐빈은 알루미늄 섀시의 치수 증가 덕분에 355 시리즈보다 훨씬 넓고 내부는 가죽으로 트리밍되었습니다.

추가 옵션에는 탄소 섬유 시트와 레이싱 배기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연료 소비 측면에서는 시내에서 13mpg, 고속도로에서 19mpg를 기록했습니다.

차체 패널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ABS와 연결된 진공 지원이 있는 13인치 통풍 디스크 브레이크와 4륜 독립 서스펜션을 사용했습니다.

프론트 에어 덕트의 공기는 트레이 아래로 2개의 리어 디퓨저로 흐르고, 이는 차가 가속됨에 따라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다운포스를 생성했습니다. 이로써 도로에서의 안정성이 근본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드라이 섬프 오일과 5 베어링 크랭크 샤프트, ASR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및 슬립 제한 차동 장치가 유지되었습니다.

충격 흡수 장치에는 자동차의 수직 또는 수평 움직임을 제어하는 ​​자체 전자 제어 장치가 있습니다.

2005년 생산이 종료될 때까지 페라리 모데나 스포츠카는 8,800대가 생산되었습니다.

엔진

360개의 스포츠카 각각은 동일한 더 큰 3.6리터, DOHC, 미드엔진, 후륜구동, 실린더당 5밸브 V8을 특징으로 했으며, 355와 마찬가지로 티타늄 연결과 같은 경량 내부 구성 요소를 사용했습니다. 막대

크로스 플레인 블록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불균일한 발사 및 타이밍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플랫 플레인 크랭크 샤프트가 장착되었습니다.

그것은 395 마력을 개발했습니다. 8,500rpm의 레드라인과 4,750rpm에서 275ft/lbs의 토크가 발생했으며 대부분은 3,000rpm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압축비는 11:1을 유지했으며 전자식 연료 점화 방식을 계속 사용했으며 최신 Bosch ME 7.3 엔진 관리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6단 완전 싱크로메시 수동 변속기 또는 옵션인 F1 스타일 시프터와 결합되어 최고 속도는 289mph, 0-60mph 시간은 4.2초입니다.

선택 사양인 시스템에는 스티어링 휠 뒤에 두 개의 패들이 있어 오른쪽 패들은 위로, 왼쪽 패들은 아래로 이동했으며 각 변속에는 150밀리초가 소요되었습니다.

클러치 페달이 없으면 기어박스의 전자 제어 장치가 엔진 속도에 따라 기어 변경을 제어합니다.

경쟁

페라리 360 모데나 스포츠카에 대한 일반적인 경쟁은 다음과 같습니다. Porsche 996 GT2, Aston Martin V12 Vanquish 및 TVR Tuscan S. Performance Ferrari:

스포츠카 판매

중고 시장에서 상태가 좋은 페라리 360 모데나는 약 $60,000에 팔릴 수 있는 반면 깨끗한 예는 약 $100,000에 팔 수 있습니다.

클래식 페라리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페라리 360 모데나 스포츠카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