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 애스턴 마틴 DB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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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ton Martin DB4 – 성능, 사양, 기능, 경쟁업체 비교, 역사, 중고차 가격을 포함한 이 스포츠카에 대한 심층 검토

클래식에서 모던으로

기계

Aston Martin DB4 스포츠카는 1958년 10월 런던 모터쇼에서 시리즈 1 변형으로 £3,967에 소개되었습니다.

이 고정 헤드 2+2 쿠페는 DB2/4 Mark 3의 후속 제품으로 밀라노에 본사를 둔 Carrozzeria Touring이 디자인한 수정된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경량의 관형 강철 섀시에 알루미늄 패널을 사용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장착 질량은 1308kg이었습니다.

이탈리아 스타일은 좋은 반응을 얻었고 출시 당시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각 바퀴에 Dunlop 서보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었지만 나중에 Girling 등가물로 교체되었습니다.

독립 프론트 서스펜션과 리어 드라이브 액슬에 코일 스프링을 사용하고 안티롤 바를 추가했다.

흥미로운 점은 구매자가 고속 주행을 위한 3.31:1과 같이 요구 사항에 맞게 다양한 리어 액슬 비율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시리즈 1

Series 1은 1958년 10월부터 1960년 1월까지 생산되었으며 도어에 범퍼 패드와 창틀이 없어 고속 주행 시 풍절음이 증가하는 것으로 식별되었습니다.

시리즈 2

이 변종은 1960년 1월부터 1961년 4월까지 생산되었으며 다음을 포함했습니다.

  • 문 및 창틀 추가

  • 엔진 과열을 보상하기 위해 오일 섬프의 크기를 늘리고 추가 오일 쿨러를 제공했습니다.

  • 더 커진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약 400개의 시리즈 2가 생산되었습니다.

시리즈 3

1961년 4월부터 9월까지 생산되었으며 이전 모델의 단일 장치를 대체하는 3개의 작은 미등을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시리즈 4

1961년 9월부터 다음 해에 4 시리즈는 재설계된 보닛 에어 벤트와 함께 에그크레이트 스타일의 그릴을 합성 그릴로 교체함으로써 확인되었습니다.

3개의 SU 기화기와 밸브가 확대된 실린더 헤드가 장착된 보다 강력한 엔진과 함께 옵션 버전이 제공되었습니다.

시리즈 5

1962년 9월부터 1963년까지의 이 마지막 시리즈에는 다음이 포함되었습니다.

  • 단일 매입형 후미등

  • 내부 공간을 늘리기 위해 몸이 점점 더 길어졌습니다.

  • 차의 전체 높이를 동일하게 유지하기 위해 바퀴의 크기를 줄였습니다.

  • 프론트 엔드는 Vantage 및 GT 모델에서 이어받은 부드러운 라인을 만들기 위해 재설계되었습니다.

1963년 생산이 종료되었을 때 Aston Martin은 총 1,110대의 Series 1-5 DB4 스포츠카를 생산했습니다.

엔진

DB4는 240hp를 개발한 알루미늄 합금 헤드와 블록이 있는 3.7리터 DOHC 인라인 6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5,500rpm에서 4,250rpm에서 240ft/lbs의 토크.

8.25:1 압축 및 트윈 SU 기화기가 있는 4단 수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최고 속도는 141mph, 0-60mph 시간은 8.5초입니다.

17.7mpg의 복합 연비를 제공했습니다.

초기 모델은 엔진을 과열시키는 불쾌한 경향이 있었습니다.

경쟁

Aston Martin DB4의 일반적인 경쟁업체에는 Ferrari 250 GTO, Jaguar E-Type Series 1 및 Porsche 911과 같은 스포츠카가 포함됩니다.

스포츠카 판매

다양한 Aston Martin DB4 스포츠카 시리즈의 일반적인 가격: 시리즈 1 = $270,000/£170,000 시리즈 2 = $350,000/£220,000 시리즈 3 = $220,000/£140,000 시리즈 4 = $420,000/$0 및 £260,0,0 시리즈 5 = 0

이것으로 Aston Martin DB4 스포츠카에 대한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