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역사: 300 아데나워

  • Post category:벤츠

메르세데스 아데나워 (1951 – 1962)

오늘날의 자동차 세계에서 300이라는 숫자는 더 이상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수십 년 전에는 어느 정도 매력을 느꼈습니다. 크라이슬러는 1955년 C-300으로 처음 소개된 인기 있고 빠른 크라이슬러 300 시리즈를 위해 미국에서 이를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엔진에 V8 hemi 331 cu를 사용했고 300 hp를 생산했기 때문에 300이라고 불렸습니다.

독일에서는 300이라는 이름이 1951년에 소개된 최고의 고급차인 Mercedes Adenauer 300에 사용된 Daimler-Benz에 의해 대중화되었습니다. 여기서 300이라는 이름은 마력 때문이 아니라 3.0리터(183) 때문에 사용되었습니다. cu in) 엔진 변위 1951년 4월 프랑크푸르트 자동차 쇼에서 출시되었을 때 Mercedes Adenauer는 흥분한 군중을 통제하기 위해 경찰을 불러야 할 정도로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자동차를 사랑한 것은 일반 대중뿐만 아니라 테스트 후 “국제 자동차 엑스트라 클래스”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언론에서도 말했습니다. 이 인상은 Mercedes Adenauer 300을 살 수 있었던 운 좋은 고객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19,900.- DM($4,720.-)의 가격으로 재정적 관점에서도 분명히 추가 클래스였기 때문입니다. 300은 1953년 미국에 소개되었고 가격은 약 $6,500입니다. – 당시 미국에서 가장 비싼 세단은 캐딜락 시리즈 75 플릿우드였습니다. “단” $5,820.- 210 브레이크 마력과 6.0m(236.5인치)의 전체 길이를 갖춘 5.4리터(331cu in) V8 엔진이 있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이에 비해 Mercedes는 6기통 엔진에 115 DIN hp를 제공하고 전체 길이가 4.95m(194.9인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큰 가치는 독점을 제공했으며 Errol Flynn, Gary Cooper, Yul Brunner, Anthony Quinn, 스웨덴의 Gustaf Adolf 왕, Frank Lloyd Wright 및 Aga Khan과 같은 유명 소유자 중 일부는 확실히 그것을 즐겼습니다. 교황 요한 23세는 1960년에 카스텔 간돌포에 있는 그의 여름 별장으로 특별 풀만 란다울레를 배달하기도 했습니다. 교황이 특별히 제작한 차량을 주문한 것은 메르세데스 역사상 처음이 아니며 마지막도 아닐 것입니다. 가장 유명한 소유자는 최초의 독일 총리인 Konrad Adenauer로 재임 기간 동안 6개를 인수했습니다. 사실, Ben은 수상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전체 시리즈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Mercedes Adenauer로 불립니다.

차체는 여전히 전쟁 전 디자인의 매우 전통적인 십자형 타원형 튜브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그것은 170 및 220 Benz와 유사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170 모델의 중앙 윤활 시스템을 이어받았습니다. 구식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 차체 구조는 매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소량 생산되는 자동차에 이상적이었습니다. 같은 시기에 출시된 더 작은 220 벤츠와 마찬가지로 오버헤드 캠축 인라인 6기통 엔진은 1950년대 초반의 기준에 따라 매우 발전했습니다. 그것은 220과 같은 기화기 대신에 두 개의 하향 기화기로 공급되었으며 상당히 컸습니다. 최고 속도 160km/h(100mph)로 동급보다 빠른 독일 자동차 제조사에서 생산하는 가장 빠른 세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

Mercedes Adenauer 300의 네 가지 버전은 1951년부터 1962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처음 3개 모델은 대부분의 기술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있었지만 최종 버전인 300d는 더 크고 강력했을 뿐만 아니라 Mercedes-Benz 역사상 최초의 세단인 미국식 스타일링 아이디어에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하드탑 디자인입니다. 4개의 창 모두 크롬 프레임에서 낮출 수 있으며 후방 쿼터 라이트도 꺼낼 수 있습니다.

4가지 버전 모두 4도어 카브리올레도 제공했는데, 이는 매우 비싸고 극소량만 생산되었습니다. 11년 동안 Mercedes Adenauer 300은 11,430대만 생산되었으며 그 중 707대가 카브리올레였습니다. Cadillac은 단 한 달 만에 비슷한 양을 생산했습니다. 300은 Mercedes-Benz 역사상 가장 큰 판매 성공 사례 중 하나로 간주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는 확실히 Daimler-Benz가 고급 자동차의 세계적인 제조업체라는 이미지를 재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