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발전기 부품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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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발전기

교류 발전기 및 조절기 내부 조절기가 있는 Bosch

설명

보쉬에서 만든 교류 발전기는 기존의 3상 자가 정류 교류 발전기입니다.

Bosch 75~55암페어 교류 발전기는 3개의 음극 3 양극을 사용하고 다이오드를 고정자 권선에 연결하여 전류를 정류하며, Bosch 90 및 80암페어 교류 발전기는 14개의 다이오드를 사용합니다.

모든 교류기는 고정자 권선에 연결된 3개의 여자 다이오드를 사용하며, 엔진이 작동하는 동안 이 다이오드는 교류기 표시등을 끄고 전압 조정기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보쉬 조정기는 트랜지스터화된 고체 상태이고 교류기는 다음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교류발전기 적용

모델 볼트/암페어

(1) 제조사 부품 번호

190E 14/70 489 928

190D 14/70 489 897

기타 모든 14/70 N/A

(1) Bosch 교류 발전기 부품 번호 앞에는 0 120이라는 숫자가 붙거나 AL로 시작하여 X로 끝납니다.

1. 전압계를 발전기 “B+” 단자 및 접지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와 발전기 사이의 배선을 확인하지 않으면 전압계에 배터리 전압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2. 점화장치를 켜고 알터네이터 지시등이 켜지는지 확인하고, 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지시등 전구를 포함하여 경고등과 알터네이터 사이의 배선을 점검하십시오.

1. 배터리, 교류 발전기 및 시동기 연결이 깨끗하고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교류 발전기 엔진과 본체가 적절하게 접지되었는지 확인하고, 교류 발전기 벨트가 단단하고 양호한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2.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전류계를 연결하고 전압계를 배터리 단자에 연결합니다.

3. 엔진을 시동하고 3000RPM으로 작동합니다. 탄소 더미를 조정하여 최대 교류 발전기 출력을 얻고 전압이 12.6볼트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4. 교류기 출력은 교류기 정격 출력에서 ​​16-20A를 뺀 값과 같아야 합니다. 판독값이 교류기 정격보다 16-20A 낮으면 조정기를 교체하고 다시 테스트하십시오. 낮으면 교류기를 수리하거나 교체하십시오.

레귤레이터 제어 전압 테스트

1.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전류계를 연결하고, 전압계를 배터리 단자에 연결하고, 엔진을 3000RPM으로 작동합니다.

2. 전압 상승이 멈출 때까지 엔진을 가동하십시오. 전압은 13.5-14.5볼트여야 합니다. 판독값이 잘못된 경우 레귤레이터를 제거하고 브러시가 6mm보다 긴지 확인하십시오.

3. 브러시가 정상이고 레귤레이터가 전압을 지정된 범위 내로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레귤레이터를 교체하고 다시 테스트합니다. 전압이 여전히 올바르지 않으면 발전기를 수리하거나 교체하십시오.

분해 검사

해체

1. 너트, 잠금 와셔 및 풀리를 제거하고 스페이서의 위치를 ​​확인한 다음 팬 어셈블리와 키를 제거하고 전면 및 후면 하우징에 스크라이브를 표시하고 전압 조정기를 제거하고 나사를 제거합니다. , 전면 및 분리 후면 하우징.

2. 단자에서 커패시터를 분리합니다. 너트, 절연체, 나사 및 와셔를 제거합니다.

고정자 어셈블리를 제거합니다.

3. 다이오드 어셈블리에 납땜되지 않은 고정자; 하우징 후면에서 베어링 웨이브 와셔 또는 O-링을 제거합니다.

3. 프론트 하우징을 지지하고 로터를 조심스럽게 누르고, 로터를 떨어뜨리지 말고, 베어링 리테이너를 고정하는 나사를 풀고, 리테이너 프론트 베어링을 제거하고 로터 끝에 슬립 링으로 리어 베어링을 밀봉하십시오. .

테스트 및 수리

다이오드 어셈블리

1. 저항계 눈금을 x100 눈금에 놓습니다. 저항계 리드를 “B+” 단자에 한 번에 하나씩 연결하고 3개의 고정자 단자, 역 리드, 저항계는 한 방향으로만 연속성을 나타내야 합니다.

2. 저항계 리드를 한 번에 하나씩 음극 및 3개의 고정자 단자에 다시 연결합니다.

역 리드; 저항계는 한 방향으로만 연속성을 나타내야 합니다.

3. “D+” 단자와 3개의 고정자 단자에 저항계 리드를 한 번에 하나씩 연결합니다.

역 리드, 저항계는 한 방향으로만 연속성을 나타내야 합니다. 결함이 있는 다이오드가 발견되면 다이오드 어셈블리를 교체하십시오.

그림 3: 다이오드 어셈블리 테스트 55A 교류 발전기용 다이오드 어셈블리가 표시되고 다른 것들은 유사합니다.

1. 저항계를 가장 낮은 눈금에 놓고 고정자 리드 사이에 저항계를 연결합니다. 리드 사이의 저항은 55암페어 교류 발전기의 경우 14 15옴, 65~90암페어 교류 발전기의 경우 0.0910옴이어야 합니다. 정확하지 않은 경우 고정자 권선이 열리거나 단락되어 교체해야 합니다.

2. 저항계를 X 1000 눈금에 놓습니다. 고정자 코어와 고정자 리드 사이에 저항계를 연결합니다. 연속성이 없어야 합니다. 연속성이 있으면 고정자가 접지되어 교체해야 합니다.

1. 저항계를 가장 낮은 눈금에 놓고 저항계를 슬립 링에 연결합니다. 저항은 55A 교류 발전기의 경우 3 4-3.75옴, 65-90A 교류 발전기의 경우 2.8 3.1옴이어야 합니다.

2. 저항이 매우 낮으면 회 전자가 단락되어 교체해야 하며 저항이 무한대이고 연속성이 없으면 회 전자가 개방된 것이므로 교체해야 합니다.

3. 저항계를 x1000 스케일에 놓고 저항계를 슬립 링과 회전자 덮개 사이에 다시 연결합니다. 연속성이 없어야 합니다. 연속성이 있으면 회전자가 접지되어 교체해야 합니다.

4. 매우 가는 사포를 사용하여 슬립 링을 청소합니다. 마모되거나 움푹 들어간 링은 선반에서 돌려야 합니다. 최소 링 직경은 1 1/16″ 26.8 mm입니다. 슬립 링이 수리할 수 없는 경우에 설명된 대로 슬립 링을 교체하십시오. 5단계와 6단계.

5. 로터의 슬립 링 끝에서 후면 베어링으로 ​​납땜되지 않은 와이어를 제거하고 슬립 링을 제거하고 로터 권선의 끝을 구부리고 슬립 링을 당기고 로터 권선의 끝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6. 로터 권선의 끝을 슬립 링에 삽입하고 새 슬립 링을 로터에 누릅니다. 슬립 링 엔드 칼라의 끝에서 9/64″는 3.5mm가 되어야 합니다. 로터 권선을 슬립 링 터미널에 납땜합니다. , 선반. 링을 켜고 다시 테스트하십시오. 로터, 최대 슬립 링 런아웃은 0012″03 mm입니다.

문장

항상 베어링을 교체하십시오. 교체용 프론트 베어링이 한쪽만 밀봉되어 있으면 열린 쪽이 로터를 향해야 하고, 교체용 후면 베어링이 한쪽에서만 밀봉되어 있으면 열린 쪽이 로터에서 반대 방향을 향해야 합니다.

브러시

브러시가 6mm보다 긴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전압 조정기에서 납땜되지 않은 브러시를 교체하고 새 브러시를 납땜하고 납땜이 브러시 리드의 와이어에 들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브러시는 10-14의 일반 스프링 장력으로 홀더에서 자유롭게 미끄러질 수 있어야 합니다.

재조립

1. 베어링, 리테이너 및 나사를 전면 하우징에 설치하고 로터를 하우징에 누릅니다.

로터의 슬립 링 끝에 베어링을 누르십시오. 고정자를 다이오드 어셈블리에 납땜하십시오. 다이오드 근처에서 납땜할 때는 열 손실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2. 스테이터 어셈블리에 절연체를 설치하고, 스테이터 어셈블리와 후면 하우징을 조립하고, 후면 하우징에 웨이브 와셔 또는 O링을 설치하고, 스크라이브 마크를 정렬하고 전면 및 후면 하우징을 조립합니다.

3. 키, 팬 어셈블리 및 스페이서를 설치하고 풀리, 잠금 와셔 및 너트를 설치하고 너트를 23-29피트 3-4Nm로 조입니다. 로터가 자유롭게 회전하는지 확인하고 전압 조정기와 커패시터를 설치하십시오.